CAR 히스토리

[자동차] 닛산(NISSAN) - 마치(MARCH) 2014

kobu2009 2014. 8. 11. 23:25

   

 

REVIEW NISSAN MARCH 2014
 

 

   

 

마치(MARCH)의 매력

 

PURE DRIVE
"PURE DRIVE"는 지금까지 없었던 기능을 제공하는 닛산의 엔진 진화형 에코카 라인업이다. 여러가지 자동차와 친환경 기술을 접목시켜 운전자의 일상에 새로운 체험과 놀라운 하루하루를 느끼게 해준다. 

 

에코카 감세 대상 차량
일본에서는 2009년 4월부터 일정 이상의 "배기 성능"과 "연비 기준"을 충족한 자동차를 대상으로 한 에코카 감세가 시작되었다. 닛산은 친환경적인 에코카 감세 대상 차량을 많이 갖추고 있으며, 마치 또한 에코카 감세의 대상이다.


타이어 앵글 인디케이터 등급별 설정
미터기 내의 디스플레이에 타이어의 방향과 스티어링의 회전각도, 차량 진행 방향을 표시해주며, 출발 시 타이어의 방향을 알고 탈 수 있어 안심이다. 또한 주차시 전진과 후진을 반복하여 타이어의 방향을 알기 어렵게 되었을 때에도 디스플레이를 통해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주차에 자신이 없는 여성의 경우에도 안심하고 운전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리모컨 키 & 스마트 키 & 리퀘스트 스위치
가방이나 양복 주머니에 리모컨 키를 넣은 채로도 리퀘스트 스위치를 살짝 누르면 문의 잠금이나 해제가 가능하다. 또한 차내에서 키를 꺼내지 않고 브레이크를 밟아 스마트 키 시동을 누르기만 하면 엔진을 시동할 수 있다. 물론, 키에는 버튼 조작으로 모든 도어 잠금, 해제가 가능한 리모트 컨트롤 엔트리 시스템 기능이 들어 있다.
 
프렌들리 메시지 표시 기능
엔진 시동 / 정지에 연동하여 인사 문구가 표시되는 웰컴 표시. 설정한 생일이나 기념일을 당일에 나타나는 애니버서리 표시 등 마치에는 다양한 표시 기능이 들어있다. 

 

 

01

주행마다 느낄 수 있는 운전의 편의성

 

02

귀엽고 앙증맞은 디자인, 여성 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인기

 

 

 
 

 

 

HR12DE엔진 

신개발된 이 엔진은 경량으로 컴팩트한 사이즈에 저연비를 실현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연소 효율이 좋고 저속, 중속 주행 시의 토크가 힘차게 발현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발진과 정지가 많은 시내주행에도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도록 한다.

 

엑스 토로닛크 CVT

고속 주행 시 엔진을 저회전하게 하여 뛰어한 저연비를 실현시킨다. 게다가 발진 시나 저속 주행 시에는 레스폰스를 향상시켜 훨씬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다.

 

고강도, 고경량 플랫폼

심플한 바디 구조를 추구하여 설계하였으며, 플랫폼을 경량화였다. 더불어 경량 루프 판넬의 채용이나 공기저항을 줄이는 기술을 적용하였다.

 

눈길에서도 안정된 주행이 가능한 4WD(모터 어시스트 방식)

뒷바퀴에 일시적으로 모터로 구동하는 전동식 4WD이다. 토크 전달의 시차의 단축이나 견인 제어 기능 채용으로 겨울철 결빙 노면에서도 안정된 발진이 가능하며, 스위치 조작만으로 2WD← → 4WD를 선택할 수 있다. 안정된 주행과 더불어 한층 더 뛰어난 저연비가 매력인 4WD 차량이다.

 

 

 

 

 

 
 

 

01 경차의 저연비, 과연 어디까지?

 

닛산의 대표적인 경차인 마치의 연비는 실로 놀랍기까지 하다. 공인연비 18.4 ~ 23km/L에 달하는 저연비를 실현해 공회전, 신호대기, 정지 등 운전자의 상황에 맞추어 엔진가동을 자동으로 중지시켜 불필요한 연료소비를 하지 않는다. 물론, 공인연비를 모두 믿을 수는 없지만 국내에서는 만나보기 힘든 저연비는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다.

 

 

 

 

02 선택의 폭이 넓은 경차 라인

 

닛산 마치는 경차치고는 금액이 조금 높은 편이다. 다양한 등급이 있는데 100만엔부터 170만엔까지 자신에게 맞는 사양을 고르면 된다.

 

마치 S CLASS

<2WD>  금액 - 1,072,440엔     연료소비율 - 21.4km/L    

 

마치 X CLASS

<2WD>  금액 - 1,289,520엔     연료소비율 - 23.0km/L           <4WD>  금액 - 1,467,720엔     연료소비율 - 18.4km/L   

 

마치 G CLASS

<2WD>  금액 - 1,458,000엔     연료소비율 - 23.0km/L           <4WD>  금액 - 1,636,200엔     연료소비율 - 18.4km/L 

 

마치 볼레로

<2WD>  금액 - 1,500,120엔     연료소비율 - 23.0km/L           <4WD>  금액 - 1,678,320엔     연료소비율 - 18.4km/L 

 

마치 니스모

<니스모>  금액 - 1,584,360엔                                            <니스모s>  금액 - 1,820,880엔 

 

 

 

 

 
 

 

 

<日産マーチ CM 多部未華子 「ちゃっかりさん」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