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닛산(NISSAN) - 마치(MARCH) 2014
REVIEW | NISSAN MARCH 20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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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RE DRIVE
에코카 감세 대상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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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R12DE엔진 신개발된 이 엔진은 경량으로 컴팩트한 사이즈에 저연비를 실현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연소 효율이 좋고 저속, 중속 주행 시의 토크가 힘차게 발현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발진과 정지가 많은 시내주행에도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도록 한다.
엑스 토로닛크 CVT 고속 주행 시 엔진을 저회전하게 하여 뛰어한 저연비를 실현시킨다. 게다가 발진 시나 저속 주행 시에는 레스폰스를 향상시켜 훨씬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다.
고강도, 고경량 플랫폼 심플한 바디 구조를 추구하여 설계하였으며, 플랫폼을 경량화였다. 더불어 경량 루프 판넬의 채용이나 공기저항을 줄이는 기술을 적용하였다.
눈길에서도 안정된 주행이 가능한 4WD(모터 어시스트 방식) 뒷바퀴에 일시적으로 모터로 구동하는 전동식 4WD이다. 토크 전달의 시차의 단축이나 견인 제어 기능 채용으로 겨울철 결빙 노면에서도 안정된 발진이 가능하며, 스위치 조작만으로 2WD← → 4WD를 선택할 수 있다. 안정된 주행과 더불어 한층 더 뛰어난 저연비가 매력인 4WD 차량이다. |
01 | 경차의 저연비, 과연 어디까지? |
닛산의 대표적인 경차인 마치의 연비는 실로 놀랍기까지 하다. 공인연비 18.4 ~ 23km/L에 달하는 저연비를 실현해 공회전, 신호대기, 정지 등 운전자의 상황에 맞추어 엔진가동을 자동으로 중지시켜 불필요한 연료소비를 하지 않는다. 물론, 공인연비를 모두 믿을 수는 없지만 국내에서는 만나보기 힘든 저연비는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다. |
02 | 선택의 폭이 넓은 경차 라인 |
닛산 마치는 경차치고는 금액이 조금 높은 편이다. 다양한 등급이 있는데 100만엔부터 170만엔까지 자신에게 맞는 사양을 고르면 된다.
마치 S CLASS <2WD> 금액 - 1,072,440엔 연료소비율 - 21.4km/L
마치 X CLASS <2WD> 금액 - 1,289,520엔 연료소비율 - 23.0km/L <4WD> 금액 - 1,467,720엔 연료소비율 - 18.4km/L
마치 G CLASS <2WD> 금액 - 1,458,000엔 연료소비율 - 23.0km/L <4WD> 금액 - 1,636,200엔 연료소비율 - 18.4km/L
마치 볼레로 <2WD> 금액 - 1,500,120엔 연료소비율 - 23.0km/L <4WD> 금액 - 1,678,320엔 연료소비율 - 18.4km/L
마치 니스모 <니스모> 금액 - 1,584,360엔 <니스모s> 금액 - 1,820,880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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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産マーチ CM 多部未華子 「ちゃっかりさん」篇>